본문 바로가기

네트워크/WEB 이야기

앞으로 무한발전할 '온라인 마케팅' 이야기 - 1


:: mnworld.co.kr 의 shakej가 직접 쓴 글입니다::
작년부터 꾸준하게 관심을 가져온 부분이 바로 요 '온라인 마케팅' 시장인데
이번에 세미나를 하게 되어서 많은 자료를 찾아보고 있는 중입니다.

하면서 확실히 느낀 점은 ...
"앞으로 온라인 마케팅의 진화가 엄청날 것이고, 변화를 맞게 될 쯤 온라인마케팅에 대한 지식이 있으면 큰성공을 거둘 것이라는, 그리고 블로그의 진입장벽이 높아질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참 많이 했습니다.

하면서 찾은 자료들을 미리 공유해볼까 해서 이렇게 올립니다.
온라인 마케팅에 대해 간단하게 이야기 해보자면

온라인 마케팅은 '바이럴 마케팅' VIRUS MARKETING 이라고 총칭합니다.
바이러스처럼 "입소문"을 타고 퍼져나가는 것에서 최소비용, 최대효과에 대한 마케팅으로 이런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여기에는
과거 마케팅 방법인
-언론홍보
-까페 마케팅
-지식인 마케팅
등이 있는데,
최근에는
-블로그 마케팅
-SNS(Social Network Service)마케팅

정도로 꼽을 수 있겠네요!

블로그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면서
 '기업'의 입장에서 바라본 블로그 마케팅에 대한 세미나 자료를 보면서 참 많이 느꼈습니다.
( 아래 동영상 참조 )

무엇보다 온라인 마케팅의 핵심은 "소통"인데요.


 
출처: business Blog Aliiance

저도 나름대로 제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몇가지 프로모션을 거치긴 했는데, 기업의 입장에서도 서서히 블로그 마케팅 (블로고 스피어를 통한 마케팅) 문화에 익숙해지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블로그의 핵심은 CMS 인데요. (Content Management System)으로 블로거들은 광고자가 아닌 소비자의 입장에서 그 기업의 프로모션에 참가하게 되기에, "입소문"에 강한 한국인들에겐 이 블로그 마케팅이 굉장히 잘 먹혀들어가는 것이죠!


두번째 시간에서 계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