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ython Study 1일차
2014 01 08
Lan2 도대국
*설치
네이버 검색창 python 검색 – 홈페이지로 이동 – 3.3다운 – 환경변수 설정
@환경변수 설정하기
내 컴퓨터 – 속성 – 고급 – 환경변수 – 시스템 변수 – 새로 만들기 – 변수이름:PYTHON_HOME, 변수 값:C:\Python33\ - Path변수 수정 – 아래 변수 값에서 가장 오른쪽으로 이동 후 ;%PYTHON_HOME% 입력
*python
- 컴퓨터와 대화하기 위한 언어.
- 인터프리터방식을 사용해서 컴파일 없이 한줄한줄 바로 결과확인가능.
- 주석은 #으로 처리.
- 2버전과 3버전의 차이가 있으므로 주의.(long을 int로 통일, print형식 변환, int/int자동 float 처리)
- 가독성이 뛰어나다.(들여쓰기)
- 접착성이 좋다.(다른 언어와 합쳐서 사용가능 ex : jython)
*pyscripter
Python으로 프로그래밍을 하기 위한 Tool.
pyscripter다운하기 –네이버 검색창 pyscripter 검색 – 두 번째 클릭 – 다운
*숫자맞추기게임
-다음 코드를 해석하시오.
print("Welcome!")
g=input("Guess the number: ")
guess=int(g)
if guess == 5:
print("You win")
else:
print("You lose!")
print("Game over!")
※주의점
@입력받은 숫자는 문자형태이다.
g1=input("Guess the number: ")
g2=input("Guess the number: ")
print(g1+g2)
@변수의 조건
꼭 영문으로 시작
특수문자 사용x
예약어(class, import…)사용 불가
-정답이 높은지 낮은지 알려주게 해보자.
print("Welcome!")
g=input("Guess the number: ")
guess=int(g)
if guess == 5:
print("You win")
else:
if guess > 5:
print("Too high")
else:
print("Too low")
print("Game over!")
-반복해서 게임을 할 수 있게 해보자.
반복 -> 루프(loop)문 -> C++의 while, for?? -> 정답!!
Python의 while형태
while jogundaesang == jogun:
print(jogundaesang)
print("Welcome!")
guess = 0
while guess != 5:
g=input("Guess the number: ")
guess=int(g)
if guess == 5:
print("You win")
else:
if guess > 5:
print("Too high")
else:
print("Too low")
print("Game over!")
-정답을 랜덤하게 바꾸어보자.
아래의 코드를 사용하여보자.
from random import randint
secret = randint(1,10)
from random import randint
secret = randint(1,10)
print("Welcome!")
guess = 0
while guess != secret:
g=input("Guess the number: ")
guess=int(g)
if guess == secret:
print("You win")
else:
if guess > secret:
print("Too high")
else:
print("Too low")
print("Game over!")
*텍스트 데이터
-다음 코드를 해석하시오.
import urllib.request
page= urllib.request.urlopen("http://www.naver.com/")
text = page.read().decode("utf8")
print(text)
-텍스트 찾아보기
import urllib.request
page= urllib.request.urlopen("http://ddka.tistory.com/")
text = page.read().decode("utf8")
price=text[330:353]
print(price)
※주의점
@1부터 시작이 아니라 0부터 시작이다.
@스트링의 위치가 바뀌면, 출력결과도 바뀐다.
-텍스트 데이터의 다양한 메소드
import urllib.request
page= urllib.request.urlopen("http://ddka.tistory.com/")
text = page.read().decode("utf8")
price=text[330:353]
print(price)
print(price.endswith(".jpg"))
print(price.endswith(".com"))
print(price.upper())
print(price.lower())
print(price.replace("ddka","woni"))
print(price.find("h"))
print(price.find("t"))
print(price.startswith("h"))
print(price.startswith("t"))
txt = " asdfg "
print(txt)
print(txt.strip())
- 시간과 관련된 다양한 메소드
import time
t1=time.clock()
print(t1)
t2=time.gmtime()
print(t2)
t3=time.localtime()
print(t3)
time.sleep(3)
print("After 3se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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